요리, 쉽게, 맛있게(Cooking)

멕시칸 볶음밥이 궁금해? 색다른 요리 레시피 (ft.커민 큐민 활용)

2022. 12. 14. 17:50

오늘 만들어볼 요리는 멕시칸 스타일 볶음밥입니다. 맨날 먹는 요리가 지겹다, 좀 색다른 요리가 필요할 때 추천드립니다.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멕시칸볶음밥-재료

마켓컬리 9천원 쿠폰이 온김에 어제 밤에 쇼핑 좀 했습니다. 딸기가 먹고싶었는데 밤 10시, 11시가 가까워질 수록 금실, 장희 맛있는 애들부터 하나둘씩 품절되어 얼마나 짜증이 났던지요.. 딸기를 포기하고 대신 색다른 요리를 해보기로 합니다.

멕시칸볶음밥-재료

커민, 큐민(cumin)이라고 하는 향신료, 집에 있는 줄 모르고 또 사버렸습니다.. 아마 인도카레할 때 샀던 듯. 코코넛 커리 진짜 맛있게 해먹었었는데 어떻게 했었는지 다 잊어버렸네요. 그 밖에 오레가노, 칠리플레이크 등 향신료 부자가 되었습니다. 볶음밥 재료 다 고르고 5만원이 안채워져서 엄청 고르고 또 골라 10시 57분 턱걸이로 결제 완료!

멕시칸볶음밥-재료

필요한 재료

기본 : 쌀, 물

야채 : 파프리카, 양파, 파, 할라피뇨, 고수, 다진마늘, 강낭콩, 옥수수

기타 : 토마토 퓨레, 칠리 파우더, 커민, 오레가노, 칠리 플레이크, 소금, 후추


저는 완두콩을 안넣었는데 완두콩을 넣으면 더 완성도 업업~ 컬리에선 좀 비싸기도 하고 다른 요리에 쓸 일이 없을 것 같아서 생략했어요.

멕시칸볶음밥-재료손질

먼저 재료들을 손질해주었어요. 옥수수 캔은 논지엠오 옥수수라고 되어있는 걸 구입했고 강낭콩은 처음 구입해봤는데 역시 사길 잘했어요. 이게 있어야 멕시칸 요리라고 할 수 있음. 고수는 줄기가 향이 매우 좋은거 아시죠!? 절대 버리지 말고 저처럼 줄기도 잘라 넣어줄게요.

멕시칸볶음밥-재료손질

쌀은 미리 불려놓습니다. 30분정도 불리면 충분합니다.

후라이팬에-다진마늘

그럼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팬을 올리고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익힙니다.

후라이팬에-다진마늘과양파

마늘이 어느정도 익었으면 양파도 넣어 볶아주세요.

불린 쌀

그럼 이제 미리 불려놓은 쌀을 넣어줄 차례입니다.

후라이팬에-재료볶기

저는 한 2인분 할 생각했는데 막상 요리하니 3인분은 됐어요. 부족한 것보다 나으니 푸짐하게 만들자구요.

후라이팬에-재료볶기

파프리카를 넣습니다. 완두콩이 있다면 같이 넣어주세요.

후라이팬에-재료볶기

이제 양념을 몽땅 투하해줄 차례입니다. 먼저 토마토 퓨레를 넣고, 칠리파우더, 오레가노, 커민, 칠리플레이크까지 넣어줍니다.

후라이팬에-재료볶기

잘 섞어주세요. 소금 후추 간도 해줍시다. 소금 간은 나중에 맛보며 완벽히 할 것이니 대충~

후라이팬에-재료볶기

이제 물을 넣어줄 차례입니다. 적당히 잠기게끔 넣고 물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은근 빨리됨.

후라이팬에-재료볶기

물이 많이 졸아들었으면 나머지 재료를 전부 넣어줄게요. 강낭콩, 옥수수, 할라피뇨, 고수를 넣어주세요.

후라이팬에-재료볶기

섞어주신 후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수분이 없어지게끔 더 익혀줍니다.

후라이팬에-재료볶기

한 번에 짠~ 하고 완성이면 좋겠지만 전 뚜껑을 엄청 열었다 닫았다 눌러붙었을까봐 자주 섞어줬어요. 그리고 맛을 봐가며 소금 간을 완벽히 맞춰줬습니다. 그렇게 드디어 완성!

멕시칸볶음밥

조금 남겨둔 고수잎으로 장식해줬어요.

멕시칸볶음밥

칠리 플레이크도 뿌려줬어요. 맛있어보이죠? Bon Appetit😋

멕시칸볶음밥

만약 멕시칸 스타일 메인디쉬 고기 요리를 했다거나 치킨 튀김요리 뭐 그런 것과 같이 서빙하면 훌륭할 것 같은 볶음밥입니다. 고수와 강낭콩을 씹으니 여기가 멕시코인가 싶습니다.

멕시칸볶음밥

알록달록 멕시코의 매력에 풍덩~ 아, 근데 오레가노와 커민 향신료의 양은 다음에 한다면 1/2로 줄일 것 같아요. 너무 강해서 입에서 그 향이 너무 나더라고요.

멕시칸볶음밥

색다른 요리가 땡길 때. 그리고 멕시칸 음식을 좋아하든 아직 접해보지 않았든 그 매력을 꼭 느껴보시길 바래요. 이보다 한국 입맛에 맞을 수가 없답니다.

그릭요거트아이스크림

컬리에서 이것도 샀어요. 꿀 올라간 그릭 요거트 아이스크림.

그릭요거트아이스크림

꿀이 아주 리얼입니다. 그릭 요거트도 이게 그리스산이라 그런가 리얼 그릭 요거트인가 싶고 뒷맛이 하나도 텁텁하지 않고 굿.

그릭요거트아이스크림

간만에 컬리 쇼핑으로 맛있는 한 끼를 해먹었어요. 밥에 토마토 퓨레를 넣어 색을 넣을 생각 안해보셨을 거에요. 저도 그랬거든요. 그래서 이 레시피가 엄청 신선하게 다가왔답니다. 그럼 이렇게 멕시칸 볶음밥 레시피 소개를 마칠게요. 조만간 돌아올게요 씨유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