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만한 곳(Places to Visit)/좋은 데

커피 한 잔 들고 명동 성당에 앉아봐요. 르빵, 커피리브레, 몰또

2022. 9. 26. 16:05

안녕하세요, 히얼이즈입니다. 얼마전에 명동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에 호캉스를 다녀왔는데요, 이 동네를 새롭게 알아온 계기가 되었어요. 명동이 이렇게 좋은 곳이었다니..! 그 중에서도 제일 좋았던건 역시나 제목처럼 커피 한 잔 들고 명동 성당에 앉아있는 시간이었다는 것. 명동에 있으면서 갔던 빵집, 카페 두 곳을 소개할게요. 르빵, 커피 리브레, 몰또입니다.

명동 지도

 

커피 리브레

테이크아웃할 목적으로 선택한 카페는 커피 리브레입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큰 벽돌 건물에 있는 거기가 리브레였다는 것을 이제 알았네요. 체인이 아주 많은 유명한 카페. 전 커피 말고 아이스 발로나 초코라떼를 시켜봅니다.

커피 리브레

성당이 예쁜거도 예쁜거지만 여기서 흘러나오는 노래도 좋아서 스피커를 찾아 스피커 가까이에 앉으면 그 곳이 명당..! 아이스 초코를 홀짝홀짝 순식간에 다 마셨어요.

명동성당
밤이 돼도 예쁜 명동성당.

 

르빵

명동성당 지하에 위치한 빵집 르빵입니다. 종류가 다양하고 엄청 먹음직스러워보이는 빵이 많았어요. 단 한 번의 방문으로 제 최애 빵집으로 등극..! 다음날 또 갔어요. ㅋㅋ

르빵
르빵르빵
르빵르빵
르빵르빵
르빵르빵

특히 이 애플망고 생크림케이크가 엄청 맛있겠더라고요. 조리대를 보니까 생과일을 저렇게 잘라 준비해놓으셨던데 역시 생망고라서 맛있어보였나.. 다음에 꼭 가서 케이크 종류를 맛보고싶어요. 타르트도 과자부분이 특이한게 엄청 맛있어보였어요.

르빵
르빵

냉장고에 뒀다가 다음날 아침으로 먹은 빵들. 빵 이름이 가을, 겨울 뭐 그랬습니다. 어쩜 이런 먹음직스런 식사 대용 빵들이 다 있는지 빵순이가 아니될 수 없습니다~

 

몰또

남산과 명동성당이 한눈에 보이는 또 다른 명소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는 명동에 왔다면 꼭 가봐야하는 카페입니다. 최대한 이른 오전에 방문하는걸 추천드려요. 오후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야외 자리에 앉으려면 줄 서야 합니다.

몰또

몰또

카운터가 상판도, 전체적인 물결치듯한 모양도 독특하고 예뻤어요. 컵도 파는 것 같은데 누구 선물하면 참 좋겠군요. 아니 내가 갖고싶다.!! 사줘!!

몰또

키햐.. 여가 유우럽이냐~?? 명동성당과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좋은 음악과 함께하니 낭만이 배가 됩니다.

몰또

저는 달달한 크림이 올라간 에스프레소인 '카페 콘판나'를 시켰어요. 너무 맛있고~ 이 날 브루스게따를 못먹은게 너무 아쉬웠어요. 다들 토마토 올라간 브루스게따를 엄청 시키시던데 정말 맛있어보이던데요? 다음에 또 명동 호캉스 오면 눈 뜨자마자 조식으로 먹어줄테다.

몰또

빨간 차양을 내릴 수 있어서 비 오는 날도 밖에 앉을 수 있겠어요. 정말 운치있을 듯.

몰또

이렇게 몰또까지 알아봤는데요, 여기서 끝내면 아쉬우니 제가 묵었던 호텔을 소개하며 이번 명동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

명동과 을지로 모두를 누릴 수 있는 입지. 침구가 특히 좋았습니다. 매우 깔끔한 편이고 재방문의사 있음! 저렴한 가격에 잘 다녀왔는데 그 날 체크인 시간에 사람들이 엄청 몰려 줄을 한참 서서 체크인했습니다. ㅋㅋ 이런적은 또 처음.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

체크아웃은 비대면 키오스크로 가능하던데 이것도 신기하더라고요. 서울 한복판 호캉스는 처음인데 더 자주 오고싶단 생각이 듭니다. 쾌적하고 편안하다~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

뷰는 공사장 뷰였는데 은근 구경하는 재미가..ㅋㅋ 그리고 이렇게 보면 모르지만 밤이 되니 을지로의 힙한 술집들이 불이 켜져 있어 어디가 힙플인지 딱 보이는게 재밌었어요. 다음엔 을지로 술집도 가보기로 합니다. 필히 또 와야겠는 명동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명동 성당을 중심으로 한 르빵, 커피리브레, 몰또 포스팅이었구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씨유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