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만한 곳(Places to Visit)/좋은 데

평창동에서 성북동까지 - 가나아트센터, 모뜨, 와룡공원, 오보록

2022. 9. 23. 14:55

오늘은 평창동에서 시작해 성북동까지, 공기 좋고 때깔 좋은 윗 동네를 아우르는 나들이 코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쪽 동네에 놀러갈 계획을 세우고 계시다면 주목해주세요!

가나아트센터-조각작품

첫 사진부터 깜짝 놀라셨나요? 가나아트센터 옥상에 전시된 조각작품입니다. 서울 종로구 평창30길 28에 위치한 가나아트센터. 이 날은 시호타 치하루의 전시가 진행중이었는데요, 포스팅이 너무 밀려버린 덕에 지금은 전시기간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가나아트센터옥상

이 동네 뷰가 한 눈에 보이는 곳이었는데 하늘도 맑고 너무 쾌청했습니다. 제가 올 초 겨울에 보광동에 위치한 가나아트 보광을 다녀왔는데 참 좋았었거든요, 가나아트 보광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hereistheshell.tistory.com/41

 

힙으로 통하는 비밀의 문. 가나아트 보광 개관전 후기

안녕하세요, 히얼이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전시는.. 현재 서울에서 진행중인 전시 중 가장 힙한 전시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바로 용산구 보광동에 위치한 '가나아트 보광'에서 진행

hereistheshell.tistory.com

가나아트센터-조각작품가나아트센터-조각작품

이 거대한 시선강탈 조각은 Marc Quinn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가나아트센터옥상
가나아트센터 옥상에서 바라본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주차장

주차장인데요 저 숫자와 전반적인 느낌이 너무 LA스럽더라고요. 이 주차장이 꽉 차 바로 옆인 서울옥션에 주차를 했답니다. 그 건물 옥상에 위치한 카페 모뜨도 바로 지금 소개해드릴게요.

가나아트센터

그 전에 잠깐..! 가나아트 1층 복도의 모습인데요,

가나아트센터서랍장

구석 한귀퉁이에 놓인 이 서랍 예쁘지 않나요?

가나아트센터

그럼 모뜨로 가보실게요. 근처에 갈만한 카페를 찾다가 결국 제일 가까운 곳으로 결정했습니다.

서울옥션-모뜨

동네가 참 특색있고 예쁩니다. 카페 모뜨 보이시나요.

카페모뜨카페모뜨

비가 왔던 관계로 야외에 앉지는 못했지만 테라스가 참 예쁜 곳이었어요.

카페모뜨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피자를 시키지 못한 것입니다. 여기가 깔조네, 파스타, 피자 등을 전문으로 하는 이탈리안 음식점이더라고요. 물론 간단히 카페처럼 음료만 시킬 수 있습니다. 근데 피자가 왠지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었어요. ㅋㅋ

카페모뜨카페모뜨

이걸 어떻게 표현해야할 지 모르겠는떼 어딘가 옛날 카페의 감성이 느껴졌습니다. 2000년대의 감성이랄까요? 연식이 된 듯한 메뉴판, 직원의 친절함의 느낌마저 뭔가 클래식하더라이다.

카페모뜨-메뉴판

왠지 이 메뉴판을 보니 갑자기 제주도 봄스테이 카페가 생각이 나는걸요? 이렇게 방문 유도를..ㅋㅋㅋㅋ 들어가 구경해보심 감사합니다. 여기 참 예쁜 카페였어요.

https://hereistheshell.tistory.com/31

 

서귀포 꼭 가봐야할 제주 봄 스테이 카페 (제주봄뮤지엄스테이) 호기 샌드위치 맛집

앞선 제주 맛집 포스팅에 이어서 또 제주도 포스팅으로 또 돌아왔습니다! 근래 했던 제주 여행 중 서귀포에서 묵었던 숙소가 제주 봄 뮤지엄 스테이였는데요, 외관도 예쁘고 특히나 1층에 위치

hereistheshell.tistory.com

아무튼, 다음엔 야외 테라스자리에 앉아 평창동 경치를 바라보며 피자를 시켜먹어보기로 하고 와룡공원으로 이동합니다. 성북동에 위치한 이 곳은 한양도성을 따라 걸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경치가 매우 좋습니다. 주소는 종로구 와룡공원길 192입니다.

와룡공원

성벽을 따라 걸으니 좋더군요. 색다른 산책길입니다. 낙산공원이 생각나기도 했어요.

와룡공원

너무 예쁘죠? 해질무렵 저녁시간에 가니 덥지도 않고 하늘도 예쁘더군요.

와룡공원와룡공원
와룡공원

야옹아 이리온~~ 우리 집으로 갈래?

성북동함박스테이크

저녁으로 성북동함박스테이크 먹어주고 오보록에 빵사러 고고~!

오보록

주차공간은 따로 없고 이 앞에 잠깐 대면 된다고 합니다. 제가 소금빵을 좋아하는데 제가 먹어본 소금빵 중 여기가 제일 맛있어요. 여기껄 먹어보고 좋아하게 됐는지도?

오보록

이날은 아쉽게도 소금빵이 품절이어서 다른 종류들로 구입했어요. 무튼 소!금!빵! 꼭 드셔보시길. 그럼 이렇게 오보록을 끝으로 평창동부터 성북동 나들이 코스 - 가나아트센터, 모뜨, 와룡공원, 성북동함박스테이크, 오보록 - 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금방 또 돌아올게요. 씨유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