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전시(Art & Exhibition)

한남동 나들이 타데우스 로팍 서울 - 알렉스 카츠 <Alex Katz : Flowers>전시

2022. 1. 31. 13:28

타데우스-로팍-전경

타데우스 로팍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역시나 건물 구조가 독특했고 자재들은 고급진게 잘 짜맞춰 들어간 느낌이었어요. 현재 알렉스 카츠의 전시가 진행중이고 2월 5일까지 얼마 안남았는데 기간이 지나기 전에 잘 다녀왔답니다. 이곳이 발렛장소입니다. 지나치지 않게 잘 보고 들어오셔야 합니다. 왼쪽 계단을 따라 올라가시면 전시장이 나옵니다.

알렉스-카츠-전시장-입구

이렇게 2층에 갤러리가 있고, 알렉스카츠의 그림들이 전시되어있답니다. 전시는 무료이고 방역패스 하지 않고, qr만 찍으시면 됩니다.

 

전시 정보

전시기간 : 2021.12.09 - 2022.02.05

주소 :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 122-1 2층

발렛파킹 5000원

무료전시

알렉스-카츠-그림-클로우즈업-눈

눈썹과 눈의 색감이 다른게 오묘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슥삭 대충 터치한 듯한 붓터치, 뭔가 미완성인 듯한 터치가 세련된 느낌도 듭니다.

알렉스카츠-그림-입술-클로즈업

정말 슥삭 대충 그린 느낌이지 않나요? 근데 이런 가벼운 터치감이 특유의 예쁜 색감 조합과 너무 잘어울리는 듯 해요.

알렉스카츠-꽃그림들

카메라에 먼지가 들어가서 온갖 사진에 얼룩이 져요.. 힝 아무튼 이 오렌지색 꽃그림이 제 원픽이었습니다. 저 세로그림이 아주 큰그림인데 실물이 훨 좋더라고요.

알렉스카츠-꽃그림-클로즈업

이 갈필의 느낌이 참 좋지유?

알렉스카츠-꽃그림

실물은 분명 베리굿이었는데 이렇게 포스팅하며 사진을 다시 보니 그닥인데요~ㅋㅋㅋㅋ 사진을 안받아요. 노출이 좀 부족해서 그럴까요 흠 실물을 보셔야 합니다.

알렉스카츠-인물화

눈을 그리는 방식이 아주 특이합니다. 눈밑에 뭐가 난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다 채웠으면 별 특별할 것 없는 특색없는 그림이었을텐데 저렇게 띄워놓고 그렸다고 아주 특이해지네요.

알렉스카츠의-인물화에서-모자디테일

모자 안감의 디테일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알렉스카츠의-꽃그림-클로즈업

톡톡 튀는 flower.

타데우스로팍-갤러리-공간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건 이 무광 광폭 마루입니다..ㅎㅎ 안쪽에 위치한 전시실에 office 공간도 넘 예뻤어요.

타데우스-로팍-건물-스카이라인

전시실 중간 쯤 문을 통해 나가면 건물의 독특한 모습을 한껏 담으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붉은끼의 자잘한 마루가 깔려있었는데 야외공간에 그런 마루를 깐게 참 인상적이었고 이 공간에 잘 어울리더라고요. 간만에 좋은 구경 하고 왔습니다. 2월 5일까지이니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꼭 전시기간이 지나가기전에 한번 방문해보세요. 그럼 이만~